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오늘 윈티티 사이트의 이전 작업을 위해 텔넷으로 접속하여 작업할 내용이 있었는데 비스타에 이어 윈도우 7 도 텔넷 클라이언트가 기본 비활성화 되어있더군요. 윈도우 XP 까지는 기본 활성이었는데 말이죠. 혹시나 '윈도우 비스타부터는 텔넷 클라이언트가 사라졌구나' 라고 생각하여 간단한 작업인데 굳이 텔넷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포스팅 합니다.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으로 들어갑니다.




텔넷 클라이언트(또는 Telnet Client) 항목에 체크해 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기능이 변경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작업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로써 윈도우 내장 텔넷 클라이언트를 활성화 했습니다. 어디 한 번 시험삼아 텔넷 접속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추억의 나우누리로 한 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텔넷 클라이언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아무 쓰잘때기 없는...


한 달에 30kg 빠지는 에어로빅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