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보안을 위해 사용자 계정에 암호를 설정해 주는 작업은 굉장히 중요하지만 암호를 설정함으로 인해 윈도우로 부팅할 때 마다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야 한다는 점은 불편한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나 다수가 아닌 혼자 사용하는 컴일 때는 그러한 불편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암호를 설정하지 않아도 로그인할 계정을 매번 선택해줘야 하는 점도 불만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는 자동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시 사용자 선택이나 암호 입력없이 바로 선택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 7 에서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Key + R 을 입력하여 실행 창을 띄웁니다. 그런 후 아래의 명령을 내려줍니다.
  • control userpasswords2




자동 로그인으로 사용할 계정을 사용자 목록에서 선택한 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의 체크 박스를 해제해 줍니다. 작업을 마쳤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빈 칸으로 놔둔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다음 번 부팅 때 부터는 위에서 설정한 계정으로 항상 자동 로그인하게 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무 쓰잘때기 없는...



주로 아침부터 낮까지 올라오는 간단한 글들은 저녁이나 밤에 모두 미리 작성해 놓은 상태에서 일정한 간격을 두고 예약 발행되는 글 들 입니다. 글이 주기적으로 올라오더라도 저는 자리에 없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염두해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