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기사 일부 발췌

Ylmf OS라는 이름을 가진 문제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XP를 꼭 빼닮은 모습을 하고 있다. 중국어로 되어 있다는 점을 빼면 우리가 쓰는 윈도우 XP와 딱히 다른 점이 없어 보인다. 얼핏 보면 윈도우 XP라고 해도 믿을 정도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Ymlf OS 라는 짝퉁 윈도우가 존재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래는 Ymlf OS 의 공식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Ubuntu 9.10 기반이라는데 리눅스에 스킨만 윈도우와 똑같이 꾸며 놓은 듯 합니다.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설치 ISO 파일의 크기는 683 MB 로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저는 VMware Wrokstation 가상 머신에 설치를 해 보았는데 설치 과정은 Ubuntu 기반이기 때문에 Ubuntu 와 그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VMware Workstation 도 Ubuntu 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간단하게 설치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분투 기반이라 설치 과정에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중국어로 도배된 점만 빼면요. -_-;; 이제 Ymlf OS 로 부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과연 윈도우와 얼마나 똑같을지 기대 되는군요.





근데 로그인 화면 빼고는 그냥 우분투 입니다. 화끈하게 배꼈길(?) 기대했는데 아이콘 몇 개랑 작업 표시줄은 비슷하게 구성을 했네요. 아래는 간단히 살펴본 모습입니다.







결론을 내려보자면 이거...

사이트 메인 페이지의 소개 스크린 샷은 Ylmf OS 가 아니라 진짜 윈도우걸 쓴 것 입니다.

즉, 어찌보자면 메인 페이지의 이미지가 가짜이고 이걸로 현혹을 시키는 듯 합니다.

진짜 Ylmf OS 의 스크린 샷은 다운로드 페이지의 스크린 샷이죠.

배꼈다고 하기엔 어설프고 윈도우 XP 의 기본 테마 스킨과 아이콘들 일부를 흉내낸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튼 우분투 사용할 줄 아시는 분들은 설치하셔서 둘러 보시면 꽤나 상큼한 경험이 될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