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친구들과의 메신저 대화를 위해 네이트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네이트온의 기본 설정은 친구 대화명 보기이고 친구들이 굉장히 많고 대화명을 자주 바꾸는 경우 누가 누구인지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 설정인 친구 대화명 보기로는 상대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대화명만 표시되어 누가 누군지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힘듬.





앞으론 이렇게 대화명으로만 상대를 파악하시기 힘드시면 친구의 이름까지 함께 표시해 주도록 해 줌으로써 제발 "형님~!" 하고 불렀을 때 "너 누구냐?" 라는 대답이 안 되돌아오길 바랄 뿐입니다. ^^;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구 -> 친구 보기 방식 -> 친구 이름+대화명으로 보기로 설정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대화명 앞에 친구 이름이 함께 표시가 됩니다.

이름이 표시되어 누구인지 좀 더 쉽게 파악 가능.







이 팁을 카리스마 넘치는 우리 클마 형님을 비롯하여 오늘도 나에게 말을 건 상대가 누구인지 먼저 물어보시는 모든 분들께 바칩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