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문제의 원인


이 내용은 신비로그의 방문자 유입 로그 데이터 중 유입 검색어를 파악하다 발견한 내용입니다. 스카이러브는 저도 과거 음악 방송을 듣기 위해 자주 방문하였던 곳이었기에 대충 어떤 문제일지 파악이 되더군요. 스카이러브의 채팅방은 자바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바 가상머신(JVM)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채팅 방에 아예 입장을 할 수 없습니다.










문제의 해결


이러한 문제는 자바 가상 머신을 설치해 줌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Sun Java Runtime Environment (썬 자바 가상 머신)


자바 가상 머신을 설치하신 후 다시 채팅 방에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채팅방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들으실려면 당연히 음악 재생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건 아시죠?

p.s 그나저나 제가 알던 음악방들은 전부 사라졌군요. 하기야 안 들어가본지 꽤나 오래 되었으니... 근데 카르페디엠은 끝까지 살아있네요.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