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의 파일 다중 선택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기본적으로 여러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키보드의 Ctrl 키 또는 Shift 키와의 조합을 통해서 여러 파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Ctrl - 단일 선택, Shift - 범위 선택, Ctrl + A - 모두 선택) 하지만 이렇게 여러 파일을 선택하시다 보면 컨트롤 키를 누르는 새끼 손가락의 어이없는 풀림 현상으로 파일 선택이 전부 취소되는 경우를 많이들 겪어 보셨을 겁니다. 또는 드래그 실수로 아래와 같은 경험을 한 번쯤은 해 보셨을 겁니다.


룰루랄라~ 필요한 파일들을 선택해야지~ ^^)/





(마우스) 미끄덩~
.
.
.





.
.
.
아놔...








그래서(응?) 윈도우 비스타부터는 윈도우 탐색기가 진화하여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게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부터 쓰시던 분들이라면 잘 아실텐데요 윈도우 XP 에서 바로 넘어오신 분들은 잘 모르시는 경향이 있더군요. 그럼 마우스 클릭만으로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 박스를 활성화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 파일 체크 박스 활성화하기


1.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2. 키보드의 Alt 키를 눌러 메뉴 바를 표시해준 후 도구 -> 폴더 옵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3. 보기 탭으로 이동하여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 항목을 체크해 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는 파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선택할 수 있는 체크 박스가 표시됩니다. 체크 박스를 클릭하시면 여러 개의 파일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래요~ ^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