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이 포스팅은 다음의 문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관된 포스팅들을 보시려면 해당 문서의 전체 목록를 확인하세요.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란?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란 PC 에 윈도우 7 을 설치하기 전 하드웨어(장치)의 잠재적인 호환성 문제는 없는지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 중 윈도우 7 과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만한 프로그램은 없는지 총체적으로 검사한 후 사용자에게 보고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사용 중인 PC 에 윈도우 7 을 설치하기 전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 등을 미리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윈도우 7 을 설치하기 전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Windwos 7 업그레이드 관리자 설치하기

Windwos 7 업그레이드 관리자는 설치한 후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살펴보진 않겠습니다.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는 닷넷 프레임웍 2.0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하여 닷넷 프레임웍 2.0 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은 윈도우 XP 환경에선 닷넷 프레임웍 2.0 을 먼저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닷넷 프레임웍 2.0 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설치하세요.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로 시스템 진단하기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의 설치를 모두 마쳤으면 바탕 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를 실행하여 시스템을 진단하고 보고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진단전 평상시에 사용하는 외부 주변기기가 있다면 모두 연결하여 한 번에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진단 과정]

 

 

 

 

[진단 결과 보고서]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의 정보를 해석하면서...

Windows 7 업그레이드 설치 관리자의 보고서의 내용이 항상 맞지는 않습니다. RAM 과 HDD, CPU 지원 등의 정보는 유심히 살펴보시고 이를 제외한 그래픽 카드 쪽이나 프로그램 쪽의 정보들은 그럴 수 있다는 참고 정도의 정보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사양이 윈도우 7 을 설치하기에 충분하다고 여겨진다면 이 정보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그냥 "이정도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라는 의미 정도로 정보를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