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와 맥 OS 의 창간 전환


윈도우 7 에서 창간에 전환을 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Alt + Tab] 창간 전환과 비스타부터 새롭게 추가된 [Win + Tab] 에어로 창간 전환이 있습니다.

윈도우 7 의 기본 창간 전환.




그런데 이런 윈도우의 기본 창간 전환 대신 맥 OS 의 익스포제(Expose)와 같은 창간 전환 방식을 더 편하게 여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맥 OS 의 익스포제는 아래와 같이 열려있는 모든 창들을 축소하여 화면에 전부 표시해 주는 방식입니다.

Mac OS X Leopard - Expose




고맙게도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 에서도 맥의 익스포제와 같은 스타일의 창간 전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Switche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witcher 2.0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Switcher 2.0 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은 제가 미리 올려 놓은 것 입니다.

[외부링크] http://insentient.net/





프로그램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니 과정만 연결하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234





Switcher 의 창간 전환


Switcher 의 창간 전환은 설치를 마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witcher 의 기본 창간 전환 단축키는 [Win + Caps Lock] or [WinKey + `] 입니다. 전자는 단축키를 누르고 있어야 유지되고 후자는 고정 방식입니다. 그럼 바로 해당 창간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죠. 아래는 사용한 모습입니다.

Switcher 의 기본 창간 전환 모습.




익스포제와 거의 동일한 스타일의 창간 전환을 보여줍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창을 마우스로 선택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Switcher 는 위의 Tile 과 함께 Dock, Grid 라는 세 가지 방식의 창간 전환 스타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타일 방식

독 방식

그리드 방식






Switcher 를 설정하기


아래는 간단한 설정 창의 모습입니다. 굳이 많은 설명을 드리지 않고 스크린 샷만 보여드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고 간단한 설정 모습을 보여줍니다.


☞ 창간 전환 스타일 설정하기

 


☞ 애니메이션 효과 설정하기

 


☞ Dock 의 창 스타일 설정하기

 


☞ 단축키 설정하기

윈도우의 [Alt + Tab] 과 [Win + Tab] 을 이 프로그램으로 완전히 전환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1. 설정 메뉴의 Shortcuts 에서 Keyboard shortcut 의 Chang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Press shortcut keys 의 입력 상자를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원하는 단축키를 직접 키보드로 눌러줍니다. 표시되는 단축키를 보신 후 맞다면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단축키 변경이 완료됩니다.





☞ 재부팅 후 단축키가 안 먹히는 경우

설정의 Automatically start at logon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고 윈도우 시작시에도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데 이상하게 단축키가 안 먹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알림 영역에서 Switcher 알림 아이콘의 속성을 아이콘 및 알림 표시로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