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자동 로그온 과정 건너뛰기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과 가끔씩 작업을 위해 로그온하는 사용자 계정[보통 Administrator 계정을 많이 사용하죠.] 으로 사용자 계정이 구성된 경우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을 자동 로그온으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 7 자동 로그온 기능 사용하기

 

 

이렇게 자동 로그온이 구성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에서의 작업이 필요할 때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으로 자동 로그온을 먼저한 후 로그오프를 하고 다시 다른 계정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한 단계를 더 거쳐야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런데 자동 로그온이 구성되어 있더라도 이를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이란 매우 간단한데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바이오스 포스팅 화면이 지나가고 난 후 윈도우의 부팅이 진행될 때 키보드의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동 로그온은 취소되고 윈도우는 로그온 화면을 출력하여 부팅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할 수 있게끔 해 줍니다. 간단하죠?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직접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영상은 720p 고화질 모드를 선택하신 후 전체 화면으로 보셔야 감상에 불편이 없습니다. [단순 참고용 동영상] 

자동 로그온 과정 건너뛰지 못하게 하기

그렇다면 반대로 관리자의 입장에서 이렇게 자동 로그온 과정을 건너뛰지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이는 아래의 레지스트리를 추가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01. regedit 를 실행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실행 창은 단축 키 Windows Key + R 을 통해 열 수 있습니다. 또는 시작 메뉴의 검색란에 명령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02. 다음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03. 해당 레지스트리 키에 IgnoreShiftOverride 라는 문자열 값을 만들고 값을 1 로 설정합니다.

 

 

reg add "HKLM\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v IgnoreShiftOverride /d 1 /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