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이 포스팅은 다음의 문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관된 포스팅들을 보시려면 해당 문서의 전체 목록를 확인하세요.

 

윈도우 7 기본 기능으로 윈도우 7 설치 ISO 이미지 파일을 레코딩하기

윈도우 7 설치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제품으로 구매를 하였거나, TechNet 구독자가 MSDN 에서 다운로드한 경우, 또는 여러가지 다른 경로로 다운로드 받은 경우 윈도우 7 설치 ISO 이미지 파일 형태로 제품을 구비하게 되었을 겁니다. 이러한 ISO 이미지 파일은 DVD 로 굽거나 USB 에 기록하여 부팅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네로 버닝롬과 같은 별도의 레코딩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시고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알고 계신다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레코딩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러한 레코딩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시스템에 윈도우 7 이 설치되어 있다면 별다른 레코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윈도우 7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간단한 레코딩 기능을 통해 바로 DVD 를 구울 수 있습니다. 비어있는 DVD-R/RW 미디어를 DVD 레코딩 장치에 장착한 후 다음의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레코딩 중에는 가급적이면 다른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멀티 태스킹은 레코딩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며 최종적으로 레코딩 실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01. ISO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연결 프로그램 > Windwo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클릭합니다.

 

02. 디스크 버너에 선택된 드라이브를 확인한 후 맞다면 굽기를 클릭합니다.

 

구운 후 디스크 확인을 체크하면 레코딩 완료 후 디스크가 정상적으로 구워졌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추가적으로 이루어집니다.

03. 레코딩을 시작합니다.

04. 레코딩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트레이를 분출합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레코딩이 모두 완료되면 분출된 DVD 미디어를 다시 장착한 후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브를 확인하여 레코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살펴봅니다.

 

 

 

 

정상적으로 DVD 가 구워진 것을 확인하였으면 해당 DVD 미디어로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