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윈도우즈 소개 및 드리는 말

공지사항 2011. 8. 24. 21:11

파워 윈도우즈를 한 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 컴퓨터와 윈도우에 관련된 여러가지 팁과 정보들을 교류하는 공간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청년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었던 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윈도우 설치 지식과 이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고스트 지식이 전부였습니다.

 

"어려운 고스트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순 없을까?"

 

이 생각 하나로 고스트 자동 복구 시스템 구축하기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고 해당 정보를 파코즈 하드웨어란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 예상 밖으로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 주셨습니다. 거기에 탄력을 받아 윈도우 업데이트 작업을 손쉽게 하기 위한 윈도우 업데이트 패키지란 아주 간단한 배치 파일 기반 툴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것 또한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정보들을 정리하고 올렸던 작은 행동들이 윈도우에 관한 팁과 정보를 교환하는 파코즈 하드웨어와 같은 멋진 나만의 사이트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발전하였고 윈티티 커뮤니티라는 것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커뮤니티는 신비 커뮤니티와 파워 윈도우즈 커뮤니티로 바뀌어 갔습니다. 중간 중간 신비 블로그와 캐플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커뮤니티와 블로그를 오가며 윈도우와 컴퓨터에 관련된 글들을 써왔고 현재는 그동안의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하나로 합친 파워 윈도우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종 사용자입니다. 최종 사용자란 프로그래머, 또는 웹 프로그래머들이 제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들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저는 이러한 최종 사용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제품을 사용하는 최종 소비자는 저나 여러분과 같은 사람들이니까요. 매우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들도 결국 사용자가 실제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여러분들과 같은 최종 사용자의 입장에서 먼저 프로그램이나 기능들을 사용해보고 소개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제 나름의 지식을 동원하여 좀 더 쉽게 풀어쓰고 복잡한 작업은 설명을 곁들여 해당 작업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하나 둘 모으고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현재 제가 파워 윈도우즈에서 하고 있는 일들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나중에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또는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며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그 동안 너무나도 자주 이곳 저곳으로 옮겨다니며 때로는 아예 손을 놓기도 하는 등 방황했습니다. 블로그 주소 또한 여러차례 바뀌었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질 수록 늘어나는 것은 변명 뿐입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방문자분들을 혼란에 빠트리고 실망을 느끼게 하였을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의 잦은 이사를 사과드립니다. 꾸준히 그리고 묵묵히 포스팅을 진행하여 이러한 불신을 스스로 걷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08월 28일  CApple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