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KT ADSL 밖에 들어오지 않는 시골의 처절한 인터넷 속도 -_-




Windows 7 을 설치하시고 인터넷의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가 불안정 하시거나 하락하신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군요.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파코즈에 올라와 여러분들께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꽤나 많으시더군요.

▶ [운영] 윈도우7에서 업로드 속도 하락시 해결방안
  내용보기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3392


해결 방법은 수신 창 자동 조절 수준의 값을 highlyrestricted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신 후 아래의 명령을 내려 주시면 끝 입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간단하죠? 원래 기본 값은 normal 입니다. 만약 위의 내용을 적용하신 후 해결이 되지 않거나 오히려 상태가 악화되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신 후 다음의 명령을 내려 다시 기본값으로 되돌리시면 됩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normal


명령을 내리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제가 배치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수신 창 자동 속도 조절 수준의 5 가지 항목을 모두 적용해 볼 수 있게 작성하였습니다. 글에서 언급한 값은 1 번과 4 번 입니다. 이 내용은 적용하신 후 재부팅하실 필요없이 바로 적용가능하니 적용해 보시고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 바로 속도 측정을 해 보시면 되겠네요.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 http://www.benchbee.co.kr/
한국정보화진흥원 속도 측정 - http://speed.nia.or.kr/



아래는 수신 창 자동 속도 조절 수준의(Auto Tuning Level) 각 항목에 대한 기본 도움말 설명입니다.

Highlyrestricted : 수신 창이 기본값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단, 매우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Restricted : 수신 창이 기본값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단,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그러한 확장을 제한합니다.
Normal : 수신 창이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 맞게 확장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Experimental : 수신 창이 극도의 시나리오에 맞게 확장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아래는 수신 창 자동 속도 수준(Auto Tuning Level)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곳 입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947239/ko
http://www.mydigitallife.info/2007/12/15/vista-tcp-window-scaling-auto-tuning-may-slow-down-network-performance/ (영문)



그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무 쓰잘때기 없는...



스킨을 바꿨다.
윈티티 때부터 신비 커뮤니티까지 CSS 수정해서 꾸미는 일이라면 진절머리를 쳤는데...
또 다시 블로그에서도 CSS 를 주물럭 거리고 있는 나... -_-;
이거 환장해야 하는거 맞나?
글자의 크기를 살짝 키웠다가 어색하여 다시 줄였다.
댓글을 쓰다보니 입력 창의 크기가 너무 작아 불편하여 입력 창의 크기도 살짝 늘렸다.
이번엔 대충 여기까지만~!

p.s 타이틀을 로고 이미지로 올려보고 싶었지만... 역시나 윈티티 때부터 들어난 디자인 실력은 어디로 가지 않는다. -_- 디자인 하는 곳에 의뢰를 해봐? -_-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