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최고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의 활성화

이 포스팅은 윈도우 7 설치 후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간섭을 받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 최고 관리자 계정을 주로 사용하시는데요. 그 만큼 보안은 약해지니 이 부분은 충분히 인지하신 후 최고 관리자 계정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WinKey + R 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그런 후 compmgmt.msc 명령을 내려줍니다.




컴퓨터 관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사용자 -> Administrator 계정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사용 안 함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을 로그오프 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계정에 암호 만들기 1

최고 관리자 계정은 말 그대로 윈도우의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는 가장 높은 계정이므로 반드시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매번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는 작업이 귀찮으시다면 자동 로그온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암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 자동 로그인 기능 사용하기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Windows 암호 변경 ->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로 들어갑니다.




새 암호와 새 암호 확인 입력란에 원하는 암호를 동일하게 두 번 입력한 후 암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생성된 모습입니다.










계정에 암호 만들기 2

위의 방법보다 조금 더 간편한 방법입니다.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보안 관리자로 들어간 후 암호 변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현재 암호는 없기 때문에 비워두시고 새 암호와 새 암호 확인에 원하는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내용은 가장 기초적인 방식으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net user 명령을 통해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해 보도록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