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최고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기

이 글은 윈도우 7 최고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 사용하기의 내용을 Net User 명령을 통해 좀 더 간편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글 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을 내려준 후 설정하고자 하는 암호를 두 번 입력해 줍니다.(암호없이 사용할 거라면 암호 입력에서 아무 내용도 입력하지 않고 엔터만 치시면 됩니다.)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




또는 아래와 같이 바로 암호를 포함하여 명령을 내려줍니다.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123456




정상적으로 암호를 설정하여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였습니다. 시스템을 로그오프 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합니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한 후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정상적으로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간단하죠? ^^ Net User 이 글에서 사용된 Net User 의 파라미터들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파라미터 설명
/active:yes 해당 계정을 사용 가능하게 활성화 합니다. 이 후 로그인이 가능해 집니다.
password 해당 계정에 대한 암호를 지정해 줍니다.
* 해당 계정에 대한 암호를 입력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