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윈도우의 장애 상황에 대비하여 컴퓨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는 컴퓨터 복구(Windows RE)란 부팅 항목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컴퓨터 복구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복구로 들어가기 위해선 고급 부팅 옵션이란 것을 띄워야 합니다. 방법은 컴퓨터를 켠 후 바이오스의 포스팅 화면이 지나가면 윈도우로 부팅을 시작하기 전 키보드의 F8 키를 빠르게 연타해 주시면 됩니다. 쉽죠? 그럼 아래와 같이 고급 부팅 옵션 창이란게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컴퓨터 복구를 선택한 후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메인보드에 따라서 F8 키를 누르면 부팅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창이 뜰 수도 있습니다.(Asus 보드) 그럴 땐 원래의 부팅 디바이스를 선택함과 동시에 다시 F8 키를 연타해 주시면 됩니다.





그대로 둔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계정에 암호를 지정하여 사용 중이라면 이와 같이 계정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복구(Windows RE)로 무사히 부팅한 모습입니다. 이제 필요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





컴퓨터 복구로 부팅하기 쉽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