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이제 모든 작업을 마쳤으니 시스템을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ImageX 와 SDelete + Compact 의 최적화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


아래으 글 또한 현재 글에서 알아본 방법과 마찬가지로 가상 디스크 파일의 크기를 최적화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동일한 원본을 가지고 작업하더라도 언제나 ImageX 를 통한 쪽이 조금 더 축소의 폭이 큰 것을 알 수 잇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확실히 ImageX 를 통해 최적화한 쪽이 좀 더 축소의 폭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시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ImageX 로 가상 디스크의 데이터를 백업할 때 위와 같이 사각형안의 데이터는 제외하기 때문입니다. 즉, ImageX 를 통한 최적화와 SDelete + Compact 를 통한 최적화에서 차이가 나는 용량은 위에서 제외된 폴더 및 파일들의 용량인 것 입니다. Pagefile.sys 와 hiberfil.sys 파일은 VHD 가상 디스크에는 존재하지 않으니 그 둘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에서 그 만큼의 차이가 나는 것이죠. 특히 System Volume Information 과 휴지통 쪽의 데이터로 인해 주로 차이가 나게 됩니다. ^^a 아셨죠? 혹시나 궁금해 하실까봐 그냥 끄적였습니다.... -_-;

_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