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작업의 개요


윈도우 7 은 작업 표시줄은 새롭게 슈퍼바라는 이름으로 기본 옵션으로 빠른 실행이 아닌 단추 하나라는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하고 비스타와 XP 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과 고전적인 단추 방식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7 의 기본 작업 표시줄 옵션을 수정하여 비스타나 XP 와 같은 시스템과 비슷하게 꾸미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설정인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단추와 고정 형식으로 구성된 작업 표시줄]



[빠른 실행 도구 모음과 기존의 단추 형식을 통해 구성해 본 작업 표시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의 추가 및 설정


1. 가장 먼저 기본적으로 잠겨 있는 작업 표시줄의 잠금을 해제해 줍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잠금 항목을 선택하여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2. 다시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메뉴에서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 항목을 선택합니다.





새 도구 모음 - 폴더 선택 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빠른 실행 폴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빠른 실행 폴더는 숨겨져 있고 경로가 길기 때문에 폴더 항목에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시고 폴더 선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3. 작업 표시줄의 우측으로 Quick Launch(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의 위치를 좌측 끝까지 쭈욱~ 땡겨 주어 가장 좌측에 위치하도록 해 줍니다.





4.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메뉴에서 텍스트 표시제목 표시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마찬가지 메뉴에서 보기 -> 큰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5.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표시될 슈퍼바도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옆에 적절히 위치 시킵니다.





6. 슈퍼바의 응용 프로그램 단추들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목록에서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항목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속성 수정


7.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메뉴에서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에서 작업 표시줄 잠금에 다시 체크해 주시고 작업 표시줄 단추 항목을 단추 하나로 표시 안 함으로 설정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는 윈도우 7 의 작업 표시줄을 비스타나 XP 때와 비슷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7 에서는 도구 모음을 따로 빼내는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 7 의 작업 표시줄은 기본적으로 그 크기가 이전의 윈도우들에 비해 큰 편이기 때문에 1024 x 768 과 같은 작은 해상도에서는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걸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새로운 슈퍼바와 단추 하나에 적응해 보시면 이것도 나름 꽤나 편리하다는 걸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만! 뭐 어차피 개인 취향 문제이니까요~!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작업 표시줄 관련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