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XP 의 바탕 화면 보기 도구


신비로그 방문자 데이터를 살펴보니 바탕 화면 보기 아이콘을 검색하셔서 들어오신 분이 계시더군요.





빠른 실행 도구를 정리하다가 실수로 바탕 화면 보기(Show Desktop) 도구를 지우셔서 찾으시는 분들이 아직도 꽤 계시는 듯 합니다. 많이 널려 있는 자료고 예전 윈티티에서 다룬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정리를 하죠.








윈도우 XP 의 바탕 화면 보기 도구


일단 윈도우 XP 에서는 메모장으로 파일을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1. 메모장을 열고 다음의 텍스트를 입력해 줍니다.

[Shell]
Command=2
IconFile=explorer.exe,3
[Taskbar]
Command=ToggleDesktop



2. 입력을 마치셨으면 해당 파일을 바탕 화면 보기.scf 로 저장합니다.


3. 바탕 화면 보기.scf 파일을 드래그하여 작업 표시줄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Shift 를 누른 상태로 떨궈주셔서 파일을 이동시킵니다.(Shift + 떨구기 - 파일 이동)



간단하죠? 이 파일은 윈도우 XP 뿐만 아니라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 7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일일히 만들기 귀찮으시죠? 그냥 만들어진 원본 파일 올려드릴테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세요.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의 바탕 화면 보기 도구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 의 바탕 화면 보기 도구는 윈도우 XP 와 달리 메모장으로 제작이 가능한 SCF 파일이 아닌 바로 가기 파일입니다. 위의 윈도우 XP 껄 사용해도 되지만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 7 에서 보면 아이콘이 별로 안 이쁩니다. 물론 아이콘을 바꾸면 되지만 귀찮죠. -_-a 이건 그냥 제가 윈도우 7 에서 뽑아낸 파일을 올려드릴테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압축을 푸신 후 나온 파일을 마찬가지로 작업 표시줄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Shift 를 누른 상태로 떨궈주셔서 파일을 이동시키시기 바랍니다. Shift 키 안 누르고 그냥 떨구시면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 아시죠?





바로 가기 링크 파일(LNK)은 첨부가 불가능하니 ZIP 압축 파일로 압축하여 올렸습니다. 압축을 푸신 후 나오는 바탕 화면 보기(Shows Desktop.lnk)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