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여기서 명령 창 열기


명령 프롬프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명령 프롬프트를 띄워놓고 특정 작업을 위해 작업에 필요한 파일이 있는 경로로 CD 명령을 통해 매번 이동하기가 매우 귀찮으셨을 겁니다. 윈도우 비스타부터는 탐색기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폴더나 열린 폴더의 바탕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해당 폴더 경로로 바로 명령 프롬프트를 띄우는 메뉴가 표시되어 이러한 작업이 좀 더 수월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이 최고 관리자 계정이 아닌 일반 관리자 계정이라면 보시는 것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가 권한 상승된 상태가(관리자 권한 실행) 아닌 일반 상태로 실행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의 주요 작업들이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하는 것을 상기해 보면 이마저도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최고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관리자 권한으로 현재 폴더 경로를 명령 프롬프트로 열 수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여기서 명령 창 열기


제공해 드리는 레지스트리 파일은 파코즈 하드웨어의 한동윤님께서 작성하신 파일이며 허락을 받고 가져왔습니다.

▶ [운영] 탐색기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열기
  내용보기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3097








1. 관리자 권한으로 여기서 명령 창 실행 메뉴 추가

add open_cmd_here_as_administrator.reg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시스템에 병합해 줍니다.



이제 폴더나 열린 폴더의 바탕에서 Shift +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여기서 명령 창 열기 항목이 추가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방패 모양이 추가되어 있는 여기서 명령 창 열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기존의 여기서 명령 창 실행 메뉴를 관리자 권한으로 수정

replace to open_cmd_here_as_administrator.reg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시스템에 병합해 줍니다. 병합 과정은 위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폴더나 열린 폴더의 바탕에서 Shift +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기존의 여기서 명령 창 열기 항목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수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의 변경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리시려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시스템에 병합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이 자료는 runas 키를 사용하는 다른 레지스트리와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비로그의 포스팅 중 아래의 자료가 그에 해당합니다. 해당 자료와는 중복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윈도우 7 - 관리자 계정에서 파일과 폴더에 대한 권한 부여 쉽게하기(Grant Admin Full Contr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