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탐색기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기


윈도우 탐색기의 주소 표시줄에는 사용자가 직접 타이핑하여 접근한 폴더의 경로를 저장하고 언제든지 다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저장된 경로가 별로 달갑지만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경로가 그대로 표시될 수 있으니 말이죠.





이럴 땐 탐색기의 주소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열어 본 페이지 목록 삭제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깨끗하게 목록이 삭제가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도 마찬가지로 타이핑하여 접속한 웹사이트들의 주소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내용이 달갑지 않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키보드의 Alt 키를 눌러 메뉴 바를 표시합니다. (익스 7 부터는 기본 숨겨져 있습니다.)

2.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3. 일반 탭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기록 항목을 포함하여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깨끗하게 목록이 삭제가 됩니다.










주소 표시줄 청소 쉽게하기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탐색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타이핑하여 접근한 폴더와 웹사이트 기록이 제거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타이핑하여 접근한 폴더 및 웹사이트 기록은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에 있습니다. 위의 배치 파일은 아래의 레지스트리를 단순 삭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열어본 페이지 목록은 제거해주지 않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타이핑 목록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ypedPaths

인터넷 익스플로러 타이핑 목록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TypedURLs




[윈도우 탐색기 타이핑 목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타이핑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