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7 로그온 배경 화면 변경하기 - 윈도우 7 기본


윈도우를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테마 뿐만 아니라 로그온 배경 화면도 예쁘게 꾸미고 싶으실 겁니다.





그래서 윈도우 7 의 로그온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기본적인 윈도우 7 의 기본 기능을 통해서 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BackgroundDefault.jpg(JPEG 포맷) 이미지 파일을 준비합니다. 이 때 이미지 파일의 해상도는 현재 사용하는 해상도와 동일해야 하며 256KB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미리 자신의 해상도에 맞게 적절히 수정해 주시고 256KB 를 넘지 않게 잘 조절하여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글에서 사용 할 이미지]





2. 준비한 BackgroundDefault.jpg 이미지 파일을 다음의 경로로 복사합니다.

C:\Windows\System32\oobe\info\backgrounds
(%windir%\system32\oobe\info\backgrounds)

[참고] infobackgrounds 폴더는 없을 수 있습니다. 없다면 oobe 폴더로 이동하여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3. 키보드의 WinKey + R 을 눌러 실행을 띄운 후 regedit 명령을 내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4. 아래의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uthentication\LogonUI\Background


5. OEMBackground DWORD 값을 1 로 변경해 줍니다.

[참고] OEMBackground 값이 없다면 DWORD(32비트) 값으로 새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6. 키보드의 WinKey + L 을 눌러 로그온 배경 화면이 정상적으로 바뀌었는지 테스트 합니다.







이상의 방법이 윈도우 7 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을 통해 윈도우의 로그온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닌데 이미지 파일을 해상도에 맞게 수정해 주는 작업 등이 다소 불편한 편 입니다. 일단 이 내용은 알아두시고 제가 추천해 드리는 다음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7 로그온 배경 화면 변경하기 - Logon Changer


윈도우 7 의 배경 화면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Logon Change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가 필요없고 크기도 작아 여러분께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본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Tweaks.com Logon Changer for WindowsThe Tweaks.com Logon Changer for Windows 7 provides an easy way to customize the logon screen background with just a few clicks. Simply download the free application, run it and click Change Logon Screen. [원문보기]




사이트 또는 제가 올려드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에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제어를 받습니다.


1. 실행하면 현재 로그온 이미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Change Logon Screen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로그온 이미지로 사용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열어줍니다.





3. 이미지 파일의 해상도와 크기가 맞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미지를 최적화 해 줍니다. 편리하죠.





4. 로그온 배경 화면의 변경을 마쳤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바뀐 로그온 이미지를 표시해 줍니다. Test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로 시스템에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윈도우 7 의 기본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되돌아가고 싶으시다면 Revert to Default Logon Screen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