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정품 전환의 문제점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는 체험판에서 정품으로 전환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체험판과 정품의 패키징에는 V3 Lite 포함 여부 및 글꼴 등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우선 패키징의 용량 부터가 다르죠]

체험판 패키징

풀 패키징





그래서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를 구매하여 체험판에서 정품으로 전환한 경우는 일부 글꼴 및 클립 아트 등이 미포함된 상태 입니다.[물론 V3 Lite 도 미포함]

체험판 - 정품 전환 구성

풀 패키지 구성


체험판 - 정품 전환 구성

풀 패키지 구성





누락되는 구성 요소 없이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의 구성 요소를 100% 설치하려면 체험판이 아닌 구매시 제공되는 풀 패키지 설치 파일을 통해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풀 패키지 설치  

가장 먼저 체험판에서 정품 전환한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프로그램을 제거 합니다.

01




프로그램의 제거를 마쳤으면 한컴샵으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한컴 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제품을 구매한 주문 내역으로 들어갑니다. 주문 상품 정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저장하신 후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01




이제 압축을 푼 파일 중 Install.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과정 중 딱히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아래는 설치 과정을 정리한 것 입니다.[V3 Lite 는 64bit 윈도우 미지원]

01234




원하는 테마와 파일 연결을 설정해 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01




이제 한컴 오피스를 실행해 보면 Home Edition Smart 가 아닌 Home Edition 으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3 Lite 설치  

제 윈도우가 64Bit 라 V3 Lite 에 관한 설치 옵션이 나타나지 않아 설치 과정 중 어느 부분에서 V3 Lite 에 관한 옵션이 나타나는지 확인이 불가능 하지만 어쨌든 풀 패키지 설치 파일 안에는 분명 V3 Lite 설치 파일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V3 Lite 를 설치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설치 패키지의 Install 폴더로 들어가시면 V3Lite_Hancom_Setup.exe 파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시면 V3 Lite 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V3 Lite 설치 파일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