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VMware Workstation 이란?


VMware Workstation 이란 가상 머신을 생성하고 운영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가상 머신이란 문자의 뜻 그대로 Virtual Machine - 현실에 존재하진 않지만 마치 존재하는 것과 같이 만든 가상의 기계 또는 장치 - 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머신은 여러가지가 될 수 있지만 VMware Workstation 이 가상으로 만들어 내는 것은 완전한 한 대의 PC 입니다. 여기에 VMware Workstation 은 가상의 PC 를 좀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환경을 제공해 줌으로써 마치 우리가 실제로 PC 를 한 대 더 구입하여 활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해 주는 겁니다.

VMware Workstation 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PC 를 완벽하게 만들어 냅니다.





컴퓨터 안에 또 다른 컴퓨터를 만드는 프로그램! 그것이 바로 지금부터 알아 볼 VMware Workstation 입니다.

이러한 VMware Workstation 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여타의 프로그램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Virtual PC 와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Virtual Box 가 있습니다.








VMware Workstation 7.1 다운로드 정보


VMware Workstation 7.1 for Windows 버전은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선 반드시 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해야만 합니다.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대형 자료실이나 토렌트와 같은 다른 방법을 강구하셔야 합니다.




VMware Workstation 7.1 for Windows 설치 파일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VMware Workstation 7.1 다운로드 받기


캐플이 확인한 결과 현재 VMware Workstation 7.1 의 설치 파일은 심파일과 같은 대형 자료실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7.0.1 버전까지만 등록 됨] 

별가님의 제보로 VMware Workstation 7.1.261024 버전이 국내의 대형 자료실에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별가님 정보 제공 감사합니다. ^^*] 그리하여 더이상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으실 필요는 없게 되었네요. 아래의 자료실 중 마음에 드는 곳으로 이동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케벤과 앳파일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ActiveX 설치 과정이 없습니다.

해시값 체크를 통해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과 100% 동일한 파일임을 확인하였습니다.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의 해시 비교













VMware Workstation 7.1 한글 패치


VMware Workstation 7.1 은 공식적으로 한글 버전이나 한글 패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문 프로그램의 한글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직접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여 한글 패치를 제작하고 계십니다. 물론 VMware Workstation 7.1 의 한글 패치도 이러한 분들의 노고로 제작된 한글 패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한글 패치는 이러한 개인이 제작한 한글 패치 중 이가님께서 제작하신 한글 패치입니다.




한글 패치의 설치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피어스! 이게 진짜가 아니라구요?
응 네오! 여긴 진짜와 똑같이 만든 프로그램의 세계! 가상의 세계야! 이 모든 건 그저 코드일 뿐이지!
이 모든 게 그저 코드라니!
그렇지! 365 일 쉬는 날도 없이 매일 야근과 철야로 밤을 지새며 죽어라 코드짜서 만들어 낸...
...
......



VMware Workstation 6.5 를 정리한 후 1년여 만이군요.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