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 알림 영역 아이콘을 설정하는 방법이나 숨기는 방법을 찾아오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흔적이 남는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 아이콘


윈도우 7 의 작업 표시줄 우측에는 알림 영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현재 프로그램의 상태를 표시해 주거나 사용자에게 알려야 할 메시지를 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트레이 아이콘이라고도 하는데요 윈도우의 기본 알림 아이콘들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알림 영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7 에서는 기본 알림 아이콘들 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생겨난 아이콘들은 알림만 표시로 설정되어 기본적으로 숨겨진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거나 알림 영역에 표시가 되길 원하는 아이콘들은 알림 영역 설정에서 아이콘 및 알림 표시로 설정을 바꾸어 주는 것이 보통이죠.

그런데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에는 아주 사소한 결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한 번 알림 영역에 표시되었던 프로그램들은 사라지지 않고 끝까지 남아 있는다는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매우 적고 거의 한정적이기 때문에 심하지 않지만 알림 영역에 표시되었던 프로그램들이 많았던 경우 이러한 찌꺼기들로 인해 설정 창이 상당히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딱 한 번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고 그 뒤론 쓰지도 않는데 계속 자리를 잡고 있는 경우라던가...]

한 번 자리잡은 프로그램들은 끝까지 살아 남는다.




지가 뭔데 그 모든 프로그램들을 아낌없이 품어준답니까? 이럴 때 찌꺼기들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지나간 알림 아이콘 찌꺼기 청소하기


아래의 배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시면 알림 영역의 모든 아이콘들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아래는 실행 결과 입니다. ^^

깔끔하게 정리되었죠. ^^





아래의 숨김 내용에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세요. ^^a




이 내용은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 는 레지스트리 키가 다르기 때문에 이 내용을 적용하시면 안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