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김현식 - 추억 만들기 중




윈도우 7 의 폰트는 윈도우 XP 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Windows 폴더 하위의 Fonts 폴더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전히 요기!





윈도우 XP 때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치하는 폰트들은 모두 이 폴더로 들어갑니다.[물론 설치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 녀석들도]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역시나 고전적인 방법대로 폰트 파일을 Fonts 폴더로 복사해도 되고 또는 설치를 원하는 폰트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메뉴에서 설치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012




이러한 폰트 파일의 설치는 기본적으로 Fonts 폴더로 글꼴 파일을 복사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7 도 윈도우 XP 와 마찬가지로 폰트 파일을 직접 복사하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 그대로 둔 채 바로 가기를 통해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윈도우 XP 와 동일하기 때문에 윈도우 XP 의 내용을 그대로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말 두 번 하면 지치잖아요?





※ 폰트 파일들은 미리 원하는 적당한 위치에 준비해 놓으세요.

1. Fonts 폴더로 이동합니다.[또는 제어판 -> 범주 (큰 아이콘) -> 폰트로 이동합니다.]

2. 좌측 메뉴의 글꼴 설정 링크로 들어갑니다.



3. 고급 설정의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글꼴 설치 허용(고급) 항목을 체크해 줍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폰트 파일들이 위치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6. 설치 할 폰트 파일들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7. 메뉴에서 바로 가기로 설치 항목을 선택합니다.



8. 폰트가 바로 가기로 설치 됩니다.





폰트의 설치가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폰트가 바로 가기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윈도우 7 은 기본적으로 같은 패밀리의 글꼴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패밀리를 더블 클릭하면 개별적인 폰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설치를 통해서 설치한 파일과 비교해 보시죠. ^^





윈도우 7 의 바로 가기 설치 방식은 윈도우 7 에서 새롭게 바뀐 방식입니다.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 XP 는 바로 가기 설치 방식이 다르니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