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폰트 폴더를 공유한다?




컴퓨터 사용자 중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여러가지 윈도우를 한 번에 설치하여 멀티 부팅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윈도우 7 과 윈도우 XP 를 멀티 부팅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이렇게 멀티 부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들끼리 서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 마디로 겹치는 파일이나 폴더들을 여러 가지 설정을 통해 하나로 묶어 사용하는 방법이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이는 여러 윈도우에서 같은 기능을 하는 폴더를 윈도우들마다 각각 두는 게 아니라 하나만 둔 채 여러 윈도우들에서 모두 해당 폴더를 사용하도록 설정해 주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즐겨찾기 폴더나 문서 폴더 등을 하나로 쓰는 것을 예제로 들 수 있겟네요.


마찬가지의 이유로 폰트를 많이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든 폰트 파일들을 각각의 윈도우에 설치하면 용량적인 부담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폰트 폴더는 하나로 두고 여러 윈도우에서 해당 폴더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는 없을까 고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윈도우의 폰트 폴더들을 다른 경로로 이동하여 하나로 합치는 것은 안 됩니다.[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가 아니면 잇몸으로 씹으랬다고 하지 않습니까? 바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바로 가기로 폰트를 설치하기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실질적인 폰트들은 하나의 폴더에 모두 위치시키고 각각의 윈도우들에서 해당 폰트들을 바로 가기로 각각 설치해 주는 것이죠.

오호라?





이해하시겠죠? 실질적인 폰트 파일들은 하나의 폴더에 모두 모여있고 여러 윈도우에서 바로 가기를 통해 해당 폴더의 폰트 파일들을 공유하는 형식인 것 입니다. 실질적인 작업은 각각의 윈도우에서 폰트 파일을 바로 가기로 설치하는 방법만 아시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 두 편의 글을 미리 준비해 두었습니다. 멀티 부팅으로 어떤 윈도우들을 사용하고 계실지 모르니까요. ^^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폰트 바로 가기 설치 방법



윈도우 7 폰트 바로 가기 설치 방법




더 이상 제가 설명드릴 내용은 없습니다. 그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