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7 은 32 비트 버전과 64 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일단 자신의 CPU 가 64 비트를 지원을 해 주어야 하죠. 만약 CPU 가 64 비트를 지원해주지 않으면 이건 죽었다 깨어나도 설치 못 하는 겁니다. 뭐 가장 간단한 방법은 CPU 를 살 때 64 비트를 지원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Intel EM64T, AMD AMD64] 

그런데 이런 정보는 모르겠고 현재 32 비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 중인 상태에서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를 설치해보고 싶다면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 CPU 의 64 비트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제작사 - http://www.grc.com/securable.htm)



파일은 설치 파일이 아니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실행 파일입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보여줍니다.




Maximum Bit Length 항목이 64 로 표시되면 해당 CPU 는 64 비트를 지원하는 것 입니다. 그럼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32 로 표시되면 해당 CPU 는 64 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것 입니다. 이 땐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 외에 Hardware D.E.PHardware Virtualization[Intel VT, AMD AMD-V] 기능의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윈도우 7 에서 XP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 이 Hardware Virtualization 항목이 중요했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 그래서 굳이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