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7 의 알림 영역은 윈도우 XP 때와는 다르게 알림 아이콘들이 기본 숨겨진 상태로 표시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윈도우 7 에서 알림 영역의 아이콘들이 표시되는 방법을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으로 들어가기


가장 먼저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으로 들어가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1-A. 알림 영역에서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한 후 사용자 지정 링크를 클릭합니다.



1-B.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창이 뜨면 작업 표시줄 탭의 알림 영역에서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 창이 뜹니다.










알림 아이콘의 동작 설정 세 가지


알림 아이콘은 각 프로그램 별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총 세 가지의 동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알림만 표시

알림 아이콘을 숨겨진 영역으로 숨깁니다. 단! 해당 프로그램에서 출력하는 메시지(알림)는 표시해 줍니다.





☞ 아이콘 및 알림 표시

알림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출력하는 메시지 또한 표시해 줍니다.





☞ 아이콘 및 알림 숨기기

알림 아이콘을 숨겨진 영역으로 숨깁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출력하는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기본 옵션 세 가지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에는 총 세 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시계, 볼륨, 네트워크, 전원[노트북], 관리 센터 다섯 가지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작은 켜기끄기가 있습니다.




☞ 기본 아이콘 동작 복원

모든 알림 아이콘의 동작을 기본으로 되돌립니다. 네트워크, 관리 센터, 볼륨은 아이콘 및 알림 표시로 설정되고 나머지 모든 프로그램의 아이콘들은 알림만 표시로 설정됩니다.




☞ 작업 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 표시

숨기는 알림 아이콘 없이 모든 알림 아이콘을 알림 영역에 표시해 주며 프로그램에서 출력하는 메시지도 모두 표시해 줍니다.





아래는 이 글과 관련이 있는 포스팅들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