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Logon Changer


윈도우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테마 뿐만 아니라 로그온 배경 화면도 예쁘게 꾸며서 사용하십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윈도우 7 의 로그온 배경 화면을 손쉽게 바꿔주는 Logon Chang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기도 작고 설치도 필요가 없기에 추천해 드립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 변경하기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의 실행에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제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Change Logon Screen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 파일을 열어줍니다.



4. 용량이 256KB 가 넘는 이미지 파일은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파일의 크기가 크다면 자동으로 파일의 용량을 최적화합니다. 해당 내용의 안내 메시지 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로그온 배경 화면의 변경을 모두 마쳤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미리 보기 창이 자신이 지정한 이미지 파일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Test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그러면 테스트를 하기 위해 계정을 잠급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8. 다시 로그온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원래 로그온 배경 화면의 이미지 파일은 해상도부터 용량까지 사용자가 신경써야 할 내용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소개해드린 Logon Changer 는 이러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딱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굉장히 편리하죠. 아래는 Logon Changer 로 로그온 배경 화면을 여러가지 이미지로 바꿔본 모습입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 원래대로 되돌리기


로그온 배경 화면을 다시 윈도우 7 원래의 기본 화면으로 되돌리길 원한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Revert to Default Logon Screen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7 의 기본 기능을 통해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두고 싶으시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