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과거 ODD(광학 미디어 장치,CD/DVD-ROM 등) 및 HDD 는 모두 E-IDE(P-ATA) 방식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새로운 규격인 S-ATA 방식의 등장으로 인해 이에 맞춰 설계되지 않은 많은 프로그램들이 일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고스트도 그 중 한 가지인데요. 고스트는 8.x 버전 이후 정상적으로 S-ATA 방식의 HDD 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ODD 들 또한 S-ATA 방식으로 출시가 되면서 고스트에 다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S-ATA 방식을 사용하는 ODD 를 사용하는 경우 시스템이 멈춰 버린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속도가 경악할 만큼 느려져 버리는 문제가 발생한 것 입니다.


이러한 S-ATA 방식의 ODD 로 인해 생기는 문제는 ODD 및 Tape 와 같은 IDE 장치에 대한 엑세스를 비활성화 시키면 해결이 됩니다. 이러한 옵션을 담당하는 스위치가 바로 -Noide 스위치 입니다. 즉, 자신의 시스템이 S-ATA 방식의 ODD 를 사용하고 있다면 고스트의 모든 작업에 이 -Noide 스위치만 추가해 주시면 경악할 정도로 속도가 느려지던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E-IDE 방식의 ODD 사용시

Ghost -clone,mode=pcreate,src="1:1,dst=2:1\C_drive.gho -sure -z3 -fx




S-ATA 방식의 ODD 사용시

Ghost -clone,mode=pcreate,src="1:1,dst=2:1\C_drive.gho -noide -sure -z3 -fx



이런 식으로 모든 명령에 -Noide 스위치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