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많은 사용자들이 굳이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아무런 제한이 없는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Administrator) XP 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윈도우 XP 설치 과정 중 꽤나 간단하게 사용자 계정 없이 최고 관리자 계정만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에 다음의 계정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ystem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 Home Edition 은 Owner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아래는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조금 더 복잡한 방식입니다. 비스타의 사용자 계정 없이 최고 관리자 계정만으로 설치하기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남겨둡니다.

사실 윈도우 XP 는 컴퓨터 설정까지 마치고 사용자 환경 설정까지 왔다면 설치를 모두 마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사용자 환경 설정 부분을 건너띄면 윈도우 XP 는 자동으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하고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됩니다. 쉽죠? 다음의 과정을 따라합니다.

윈도우 XP 설치 과정 중 화면 스샷의 단계까지 옵니다.

해당 단계에서 키보드의 [Shift + F10] 키를 눌러줍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의 명령을 내려줍니다.

taskmgr
Microsoft Out of Box Experience 를 선택 한 후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환경 설정 창이 종료되고 잠시 후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