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비스타부터 도입된 새로운 창간 전환 Aero Task Switcher - WinKey+Tab



전통의 창간 전환 - Alt+Tab




윈도우 7 에서 창을 전환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Alt + Tab 과 비스타부터 새롭게 추가된 WinKey + Tab 의 Aero Task Switcher 이 그것입니다.

비스타부터 새롭게 도입된 Aero Task Switcher 가 분명 시각적으로는 만족을 주었을지 모르지만 활용적인 측면에서는 그리 많은 사용자에게 만족을 준 것은 아닙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도 심심할 때 Aero Task Switcher 를 고정으로 열어 놓고 마우스 휠로 빙그르르 돌리는 재미 외에는 실작업에서는 사용한 경우가 전혀 없을 정도였으니까요. 특히나 윈도우 7 으로 넘어오면서 작업 표시줄의 단추 기능이 워낙에 막강해졌기 때문에 Aero Task Switcher 는 더더욱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불편 외에도 단축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는 불편 때문에 Ctrl + Alt + Tab 이나 Ctrl + WinKey + Tab 과 같이 고정 방식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눌러야 하는 키가 세 개로 늘어남으로 손가락을 심하게 구부려야(?) 하는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 아주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저도 파코즈 하드웨어서 둘러보다가 발견한 프로그램인데요. Mac OS 의 Task Switch 와 같은 방식의 창간 전환을 지원하는 Switch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선 Aero 인터페이스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비스타와 윈도우 7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운영] 도대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는 AERO Task Switcher 바꿉시다
  내용보기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3423


Download Switcher 2.0.0 - http://insentient.net/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든지 제가 첨부해 드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스크린 샷만 쭈욱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마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축키는 두 가지 입니다. WinKey + Caps Lock or WinKey + ` 입니다. 전자는 단축키를 누르고 있어야 유지되고 후자는 고정입니다. 그럼 해당 창간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사용한 모습입니다.



Switcher 의 창간 전환 스타일
Tyle 스타일 Dock 스타일 Grid 스타일



Mac OS 의 스크린 샷을 한 번이라도 보신 분이시라면 굉장히 유사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시죠? 창간 전환 키를 누른다음 한 눈에 현재 열려있는 창을 모두 살펴보신 후 원하는 창을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끝 입니다. 간단하죠?

이 프로그램을 알고난 후 현재 글을 쓰는 작업에서 해당 창간 전환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한 편의 글을 쓸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띄워지는 창들이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윈도우의 기본 창간 전환으로는 도저히 한 번에 원하는 창을 찾을 수 없을 정도이고 프로그램과 창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윈도우 7 의 작업 표시줄 단추로도 감당하기 버거운 실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새로운 창간 전환을 통해 작업을 해 본 결과 전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편리하고 빠르게 원하는 창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굉장히 만족 중 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러하실거라 믿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설정 창의 모습입니다. 굳이 많은 설명을 드리지 않고 스크린 샷만 보여드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고 간단한 설정 모습을 보여줍니다.

창간 전환 스타일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Show tray icon 옵션은 꺼 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에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합니다. 바탕 화면의 처리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ock 의 창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윈도우의 Alt + Tab 과 WinKey + Tab 을 이 프로그램으로 완전히 전환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Shortcuts 에서 Keyboard shortcut 의 Change 버튼을 클릭합니다.




Press shortcut keys 의 입력 상자를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원하는 단축키를 직접 키보드로 눌러줍니다. 표시되는 단축키를 보신 후 맞다면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단축키 변경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단축키를 WinKey + Tab 이나 Alt + Tab 으로 바꾸시면 앞으로 Switcher 의 창간 전환 기능을 윈도우의 기본 기능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