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사용자 계정의 추가

하나의 컴퓨터를 여러명이 사용하는 경우 각 사용자마다 사용자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각 사용자들끼리의 저장 공간과 설정 등이 분리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 7 에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 에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작업은 오직 관리자 그룹(Administrators Group) 계정에서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즉, 윈도우 7 을 설치할 때 최초로 생성한 계정과 Administrator 계정, 그리고 추가로 관리자 그룹으로 생성한 계정 등에서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표준 사용자 계정에서 해당 작업을 하고자 한다면 관리자 계정의 권한을 얻어와야만 합니다.

그럼 관리자 그룹의 계정을 통해 작업을 한다는 가정하에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제어판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으로 들어간 후 새 사용자 계정 만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계정의 이름을 입력하시고 표준 사용자와 관리자 중 원하는 그룹을 선택한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Note! 표준 사용자 계정이란?

표준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면 컴퓨터의 기능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사용자나 컴퓨터의 보안에 영향을 주는 내용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관리자로부터 사용 권한을 받아야 합니다.

표준 계정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설치 또는 제거하거나, 컴퓨터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설정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표준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일부 프로그램에서 특정 작업을 실행하려면 먼저 관리자 암호를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Note! 관리자 계정이란?

관리자 계정은 다른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입니다. 관리자는 보안 설정을 변경하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설치하며, 컴퓨터의 모든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다른 사용자 계정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dows를 설치할 때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계정이 컴퓨터를 설정하고 사용할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관리자 계정입니다. 컴퓨터 설정이 끝난 후 일반적인 컴퓨터 작업에는 표준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자 계정 대신 표준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로그오프하여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만든 계정을 선택합니다.




새로 만든 사용자 계정으로 최초 로그인시 이렇게 바탕 화면 등의 사용자 설정을 생성하게 됩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으로 정상적으로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새롭게 생성한 사용자 계정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7 최고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 사용하기 - 계정에 암호 만들기 1, 2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의 그룹 변경

표준 사용자 그룹으로 사용하던 계정을 어떠한 이유로 관리자 그룹의 계정으로 변경해야 할 상황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계정의 그룹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에는 관리자 계정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관리자 그룹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표준 사용자 계정에서도 관리자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여 권한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으로 들어간 후 그룹을 변경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유형 변경 링크를 클릭합니다.




바꿀 그룹을 선택한 후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의 그룹이 정상적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의 삭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정은 바로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관리자 그룹의 계정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계정을 삭제하기 전 해당 계정의 바탕 화면, 문서 등 개인 공간에 존재하는 중요한 파일들은 미리 다른 곳으로 옮겨주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 제어판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으로 들어간 후 삭제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삭제 링크를 클릭합니다.




개인 파일을 삭제할 지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아직 중요한 파일을 옮기지 못했다면 파일 유지를 계정의 모든 파일을 깨끗하게 삭제하고자 한다면 파일 삭제를 클릭합니다.



           
           
    Note! 계정의 파일들은 "C:\사용자\해당 계정" 폴더에 모든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파일 유지를 선택한 후 해당 폴더에서 필요한 파일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들을 모두 옮겼으면 삭제하시면 됩니다.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정상적으로 삭제된 모습입니다.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