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션을 쓰다보면 어떠한 이유에 의해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지는 파티션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파티션을 삭제할 때가 된 것이죠. 그렇다면 파티션을 삭제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가요?
앞의 글 들에서 설명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7 에서는 더 이상 파티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두 볼륨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죠. 파티션 삭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윈도우 7 에서는 볼륨 삭제가 바로 파티션 삭제입니다.(단! 이 글에선 윈도우 7 의 디스크 관리에서 최초로 파티션이란 단어를 처음으로 접하게 되실겁니다.)
파티션을 삭제하는 과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주 파티션이나 논리 드라이브 그 외 에 모든 동적 디스크의 볼륨들의 삭제하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다음은 파티션을 삭제하는 과정입니다. 삭제 할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볼륨 삭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지우려는 파티션의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니 조심하라는 경고 메시지 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파티션이 삭제됩니다. 파티션이 삭제되면 파티션이 있던 공간은 다시 새로운 파티션을 생성할 수 있는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되돌아갑니다. 간단하죠?
근데 논리 드라이브를 삭제하고 난 후 남는 확장 파티션을 삭제할 경우엔 볼륨이 아닌 파티션 삭제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확장 파티션은 볼륨으로 부를 수 없기 때문이죠. 아무튼 용어만 다를 뿐 삭제하는 과정은 동일합니다. 확장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파티션 삭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어째 경고 메시지의 문구가 조금 헷갈리게 작성되어있지만 확장 파티션이 사라진다는 내용입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