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신규 블로그에서 새롭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페이지가 자동으로 이동하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는 작업은 SnagIt 과 같은 전문적인 캡쳐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캡쳐 프로그램 없이도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통해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의 모습.
제 키보드의 사진이지만 다른 분들의 키보드도 이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먼저 캡쳐할 화면에서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전체 화면의 모습이 그대로 클립보드로 복사가 됩니다.
그런 후 윈도우의 기본 그림 편집기인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그림판을 실행한 후 키보드의 Ctrl + V 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있던 화면이 그림판으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제 이 저장만 하시면 끝~! 간단하죠?
전체 화면이 아닌 특정 창의 내용만을 캡쳐를 할 수도 있습니다.
캡쳐하고자 하는 창을 클릭하여 활성화 해준 후 키보드의 Alt + Print Screen 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창만 클립보드로 복사가 됩니다.
이제 마찬가지로 그림판에서 Ctrl + V 키를 눌러 붙여넣어 주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어때요? 쉽죠? 간단한 캡쳐는 따로 캡쳐 프로그램 없이도 이러한 방식으로 얼마든지 가능하답니다. ^^
이 캡쳐 방식은 윈도우 7 을 비롯한 모든 윈도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7 의 경우 캡쳐 도구라는 좀 더 강력한 캡쳐를 지원하는 툴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7 사용자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