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저는 컴퓨터 한 대이지만 방화벽 + 가상 머신들과 내부 네트웍 구성을 위한 목적으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넷 연결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모르고 있던 내용인데 이러한 문제를 겪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 듯 하더군요.




증상을 이야기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7 또는 비스타 사용시 인터넷 모뎀과 직접 연결하면 인터넷이 잘 되는 반면 공유기와 연결하면 인터넷이 자꾸 끊기거나 아예 접속이 되질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공유기가 IPv6 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라는데 해결책은 네트워크의 IPv6 기능을 끄는 것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좌측 패널의 어댑터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로컬 영역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Internet Protocol Version 6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으시다니 혹시나 동일한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