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7 을 설치하고 나면 시작 버튼 옆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우 탐색기, 미디어 플레이어 단추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추가 없거나 실수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추를 없애버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시작 메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있는 경우


이럴 땐 간단하게 시작 메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로 드래그해 주시면 단추가 부활합니다. 아래 처럼요~ ^^





시작 버튼과 익스플로러 버튼 사이로 시작 메뉴 - 프로그램 메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쭈욱~ 드래그하시면 아래처럼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시지가 나오면 그냥 떨궈주세요~ (근데 어두운 효과를 괜히 줬나...;;)





그럼 이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추가 다시 생깁니다. ^^







다음은 좀 더 쉬운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작업 표시줄에 고정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의 위치가 마음에 안 드시면 드래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쉽죠?








시작 메뉴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작 메뉴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없을 수 있습니다. 왜 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_-;





이럴 땐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실행 파일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위와 같이 단추만 생성하셔도 되지만 글에서는 바로 가기 아이콘도 함께 복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explore.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보내기 ->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항목을 선택하여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듭니다.





아래와 같이 모든 프로그램 폴더를 열어줍니다.





프로그램 폴더로 들어가시면 원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있어야 하지만 없을 겁니다. 바탕 화면에 생성해 두었던 바로 가기 아이콘을 이동시킨 후 이름을 Internet Explorer 로 이쁘게 바꿔줍니다.





실행 파일에서 바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셔도 되고 이렇게 바로 가기 아이콘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셔도 됩니다. 생성된 단추의 위치는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해 주시면 되구요. 아래 이미지는 그냥 보여드리는 겁니다. ^^;





시작 메뉴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과 작업 표시줄에 단추를 정상적으로 생성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생성한 바로 가기 아이콘은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원래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아이콘과 100% 동일하게 만들고 싶으시면 속성에서 아래와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시작 위치와 설명 항목만 손 보시면 될 겁니다. ^^;







쉽죠? 이상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