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인터넷 옵션 설정의 변경을 막는 방법








문제의 파악과 해결책


일단 현재 윈도우 XP 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을 사용하시는데 회사의 보안 정책으로 인해 하루에 약 두 차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이 강제로 변경되고 있는 상황이고 그 강제로 변경되는 설정 중에 하나가 현재 알툴바를 사용하시는데에 문제가 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문제가 되는 설정은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이라는 옵션이구요. 그래서 해당 옵션이 해제될 때 마다 매번 사용 가능하게 설정을 바꾸셔서 사용하시는 실정이시구요.







일단 지금 제가 생각해 본 해결책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내용도 이 두 가지에 해당하네요.)

첫 째,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옵션을 사용 가능하게 설정하는 배치 파일을 만들어서 선 실행하는 방법.

둘 째, 해당 옵션을 다른 프로그램에서 변경하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


일단 제가 회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강제로 바꾸는 방법이 무엇인지 모르고 현재 계정에 대한 권한이나 레지스트리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해 놓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두 방법 모두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첫 번째 방법은 별 문제 없이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두 번째 방법은 이 마저도 풀려버릴 지 어떨 지는 모르겠습니다. ^^;








해결책 1 - 옵션 활성화 배치 파일


일단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옵션의 활성화 레지스트리 키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Enable Browser Extensions"="yes"






아래는 해당 값을 레지스트리 파일로 추출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병합하시면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매번 병합하기가 귀찮죠. 이걸 배치 파일로 작성하여 이 레지스트리 값을 자동으로 입력하도록 배치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키시기 전에 먼저 실행하시면 됩니다.










해결책 2 - 인터넷 설정 변경 제한하기


이 방법은 해당 설정을 포함하고 있는 키의 변경을 제한함으로써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설정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니다. 먼저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원하시는대로 설정을 마친 후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설정 변경 제한하기

  1. 시작 -> 실행 -> regedit 를 실행합니다.

  2. 다음의 레지스트리로 이동을 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3. Main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 권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4. 현재 계정을 선택하고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용 권한 탭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사용 권한의 값 설정 항목의 거부를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사용 권한 항목에 거부 항목이 설정된 것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경고 메시지에서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 제한 확인하기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제 실제로 해당 설정이 바뀌지 않는지 확인해 봅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신 후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런 후 다시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 보시면 방금 설정했던 내용이 적용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옵션의 값 설정 제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것 입니다.





만약 설정한대로 해당 값이 변경된다면 작업이 잘못된 것 입니다. 글을 잘 확인하시고 다시 작업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 제한 제거하기

만약 다시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바꿔야 할 일이 있다면 해당 키에서 앞에서 작업한 거부로 설정된 항목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 인터넷 설정 변경 제한하기


인터넷 옵션 설정은 아래의 레지스트리에 나누어져 저장이 됩니다.

  1.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




설정 옵션에 따라 위에서 알아본 내용대로 후자의 레지스트리 키도 값의 설정을 제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