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무료 백신인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의(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MSE) 정식 한글 버전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로써 현재 치열한 경쟁이 진행 중인 국내외 무료 백신 시장에 MS 가 정식으로 발을 들여 놓음으로써 관련 업체 끼리의 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영문 버전은 이미 예전에 공개되었습니다. ^^)





MSE 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PC를 안전하게 지키는 백신으로써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설치시에 윈도우의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며 이 정품 확인 과정을 통과해야지만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확인된 사용 가능한 윈도우 제품군은 윈도우 XP 32 비트와 윈도우 비스타 32 비트/64 비트, 윈도우 7 32 비트/64 비트 제품입니다. 경쟁 업체들에서 지원이 미비한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도 정식으로 지원하는 덕분에 64 비트 버전의 윈도우 비스타/윈도우 세븐 사용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듯 합니다. 또한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정책에 따라 그동안 64 비트 윈도우에 대한 지원에 안일하게 대처했던 국내 경쟁 업체들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되어 해당 업체들의 제품들도 64 비트 윈도우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제품을 보다 빠르게 내놓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로써는 이러한 업체들끼리의 경쟁을 통해 보다 좋은 제품을 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MSE 제품은 개인 및 소규모 사업자(5 인 이하)에게만 무료로 사용이 허가된 제품으로 이를 제외한 기업이나 5 인 초과 규모의 사업장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클라이언트 제품군을 위한 것으로 서버 제품군에서는 설치하실 수 없습니다. MSE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질문 문의는 마이크로소프트 엔서즈(http://answers.microsoft.com/ko-kr/protect/default.aspx) 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공개된 MSE 제품에 관한 정보입니다.








제품 정보


다운로드 및 안내 페이지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





다이렉트 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XP 32 비트 용 설치 파일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6/1/D/61D3BE5F-0AF0-49C2-8A14-44D8AFA4698A/mssefullinstall-x86fre-ko-kr-xp.exe


윈도우 비스타/윈도우 7 32 비트 용 설치 파일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6/1/D/61D3BE5F-0AF0-49C2-8A14-44D8AFA4698A/mssefullinstall-x86fre-ko-kr-vista-win7.exe


윈도우 비스타/윈도우 7 64 비트 용 설치 파일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6/1/D/61D3BE5F-0AF0-49C2-8A14-44D8AFA4698A/mssefullinstall-amd64fre-ko-kr-vista-win7.exe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운영 체제: 정품 Windows XP(서비스 팩 2 또는 서비스 팩 3), Windows Vista(Gold, 서비스 팩 1 또는 서비스 팩 2), Windows 7
  • Windows XP의 경우, CPU 클럭 속도 500MHz 이상 및 256MB RAM 이상의 PC.
  • Windows Vista 및 Windows 7의 경우 CPU 클럭 속도 1.0GHz 이상 및 1GB RAM 이상의 PC.
  • VGA 디스플레이 800 × 600 이상.
  • 140MB의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
  • 설치 및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에 대한 최신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정의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
    • Windows Internet Explorer 6.0 이상.
    • Mozilla Firefox 2.0 이상.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Windows 7의 Windows XP 모드도 지원합니다. Windows 7의 Windows XP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요구 사항 을 참조하세요.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사용 조건은 Microsoft Corporation(또는 거주 지역에 따라 제휴사 중 하나)과 사용자 간의 계약입니다. 이러한 사용 조건은 위에서 명시한 사전 릴리스 소프트웨어 및 미디어(있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또한 이러한 조건은 다른 부가 조건이 없다면 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Microsoft 업데이트, 보완 자료, 인터넷 기반 서비스 및 지원 서비스에도 적용됩니다. 다른 부가 조건이 있을 경우 해당 조건이 적용됩니다.

전체 사용 조건 을 읽어 보세요.










설치 과정


제품의 설치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스크린 샷으로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설치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support.aspx?mkt=ko-kr#mainNav 페이지의 설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윈도우가 정품이 아닌 경우 또는 정상적인 정품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경우(Rearm 방식을 통해 정품 인증 유예 기간을 연장한 경우 포함)에는 아래와 같이 정품 확인을 통과하지 못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설치가 종료 됩니다.







프로그램의 메뉴 구성은 단촐하며 한글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조금만 살펴보시면 금방 파악이 가능하실 겁니다. 저는 설치하고 테스트해 본지 얼마 되지 않아 단언할 순 없지만 사용해보신 분들의 말씀으로는 가벼운 편에 속한다니 무거운 백신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