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VMware Workstation 7.1 을 설치하고 나면 VMware Tray 프로그램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VMware Tray 의 모습





허나 VMware Workstation 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VMware Workstation 을 구동하지도 않는데 공연히 시작되어 시스템의 리소스를 잡아 먹고 있는 형국이 되어 버립니다. 또는 VMware Workstation 을 사용하더라도 VMware Tray 를 활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럴 땐 VMware Tray 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VMware Tray 설정 변경하기(기본 설명 끄기)



1. VMware Workstation 을 실행하여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로 들어갑니다.





2. Workspace 탭으로 이동하여 Show tray icon 의 설정을 Never[VMware Tray 항상 끄기] 로 바꿔준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설명 참조


① 설명 참조

② 설명 참조



Always - VMware Tray 프로그램을 항상 실행합니다.(시작 프로그램 등록)
When a virtual machine is powered on - 가상 머신이 구동 중일 때만 VMware Tray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VMware Workstation 의 실행 여부와 무관)
Never - VMware Tray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습니다.




세 가지 설정에 관한 설명을 잘 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적절히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