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의 자동 로그온이 풀려버린 원인은?


VMware Workstation 7.1 을 설치하고 나면 윈도우의 자동 로그온이 풀려 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를 설치할 때 사용자 계정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많이 하는 편 입니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암호없이 사용자 계정을 생성합니다.




그럼 윈도우는 특별히 다른 작업을 해주지 않더라도 해당 계정으로 자동 로그온 합니다. 왜냐? 다른 사용자 계정도 없고 암호도 없는데 로그온 창 띄워서 뭐합니까? 필요없는 과정이니 그냥 시스템에 하나 밖에 없는 그 계정으로 로그온 하는 것이죠! 그런데 VMware Workstation 을 설치하고 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말했다시피 VMware Workstation 은 __vmware_user__ 라는 사용자 계정을 하나 추가하거든요!





이제 시스템에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계정 외에 또 다른 계정이 생겼습니다. 그러니 특별한 설정없이 사용자 계정이 하나 밖에 없고 해당 계정에 암호가 없어 유지되던 자동 로그온은 해제되고 어떤 사용자로 로그온할 지 표시해 주기 시작하는 겁니다.[단! 이 때 __vmware_user__ 계정은 로그온에 사용하기 위해 추가된 계정이 아니기 때문에 숨겨져 있고 그리하여 로그온 화면에선 표시되지 않습니다.]





꽤나 간단한 이유죠? 이러한 이유로 자신이 직접 자동 로그온을 설정한 사용자는 VMware Workstation 을 설치하더라도 자동 로그온이 풀리지 않는 것 입니다. 오직!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윈도우 설치시 사용자 계정을 하나만 설정하고 암호없이 사용하여 자동 로그온되던 사용자만 풀려버리는 것이죠.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수동으로 자동 로그온 기능을 활성화 해 주시면 됩니다.








수동으로 자동 로그온 설정하기


1. 실행 창[Win Key + R] 에서 control userpasswords2 를 실행하여 사용자 계정을 실행합니다.

참고 ! 윈도우 7 에서는 control userpasswords2 명령 대신 netplwiz 명령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자동 로그온에 사용할 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후 ②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의 체크 박스를 해제 해 줍니다. 그런 후 ③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해당 사용자 계정의 암호를 입력한 후[암호 확인까지 동일하게 두 번]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끝 입니다.


만약 해당 사용자 계정에 암호가 없다면 암호 입력란은 비워둔 상태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