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의 지나간 아이콘 흔적들 제거하기 - 윈도우 XP [이동 완료]
이동 완료 2010. 7. 16. 19:00 |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사라지지 않는 과거 알림 아이콘 항목들
윈도우 XP 의 작업 표시줄 우측에는 알림 영역이라는 공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현재 프로그램의 상태를 표시해 주거나 사용자에게 알려야 할 메시지를 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다른 말로 트레이 아이콘이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알림 영역은 윈도우의 기본 알림 아이콘들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에는 아주 사소한 결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한 번이라도 알림 영역에 표시된 적이 있었던 과거 항목은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점점 쌓여 나중엔 설정 창이 꽤나 복잡해지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과거 항목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럼 이 지저분한 과거 항목을 깨끗하게 정리해 볼까요?
과거 항목 깨끗하게 정리하기
아래의 배치 파일을 다운르도 받아 실행하시면 알림 영역의 모든 아이콘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과거 항목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거이죠. 간단하죠?
배치 파일을 실행하면 익스플로러가 한 번 종료되었다 다시 시작되니 놀라지 마세요. 아래는 배치 파일을 실행한 결과입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 은 레지스트리 키가 다르기 때문에 이 내용을 적용하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