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지난 시간에는 3부에 걸쳐서 가상 머신을 생성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허나 해당 포스팅의 3부 마지막에서도 밝혔다시피 일부 하드웨어들은 VMware Workstation 이 자동으로 설정해 버리기 때문에 생성의 마지막 단계[10. 세부적인 하드웨어의 설정을 마무리하는 단계] 또는 가상 머신의 생성을 완료하고 난 후 사용자가 수동으로 다시 설정을 해주어야만 합니다.

굳이 위의 이유가 아니더라도 가상 머신을 생성하고 운영하다 추가하거나 설정을 변경 또는 완전히 제거해야 할 하드웨어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 머신을 생성하는 것을 알고 난 후 다시 한 번 기초로써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들을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앞으로 진행 될 각각의 하드웨어들을 설정하기 위해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를 설정하는 작업에 대한 간단하지만 기본을 다지는 작업이 될 것 입니다.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를 설정하는 방법


가장 먼저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 설정으로 들어가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A

B

C




  1. 원하는 가상 머신을 선택한 후 Summary 화면에서 CommandsEdit virtual machine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2. 원하는 가상 머신을 선택한 후 Summary 화면에서 Devices아무 하드웨어나 더블 클릭합니다.
  3. 원하는 가상 머신을 선택한 후 메뉴에서 VM -> Settings...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드웨어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하드웨어 설정 창의 모습.














새로운 하드웨어 추가하기


1. 하드웨어 설정 창에서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하드웨어의 추가를 시작합니다.










기존 하드웨어 제거하기


1. 하드웨어 설정 창에서 제거를 원하는 하드웨어를 선택합니다.

2. Remo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단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 설정에서 기초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간단하죠? 각각의 하드웨어들에 대한 설정은 해당 하드웨어에 대한 포스팅에서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