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윈도우 7 에서는 CD/DVD 미디어를 넣으면 무슨 작업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 자동 실행 창이 뜨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유독 내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자동 실행이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럴 땐 제어판에서 자동 실행 옵션이 꺼진 건 아닌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CD/DVD 를 넣으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자동 실행 기능.






제어판에서 자동 실행 켜기


1-2. 시작 -> 제어판(보기 기준: 큰 아이콘) -> 자동 실행으로 들어갑니다.



3-4.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 항목을 체크해 준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실행 동작 지정하기


자동 실행은 미디어의 종류에 따라 어떤 동작을 수행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동작이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해당 미디어에 대한 자동 동작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럴 땐 미디어의 동작 방식을 다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1. 시작 -> 제어판(보기 기준: 큰 아이콘) -> 자동 실행으로 들어갑니다.

2.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미디어의 동작을 원하는 동작으로 변경해 줍니다.

3.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정책이 수정된 경우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어떠한 이유로 윈도우의 기본 정책이 수정되어 자동 실행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실행[WinKey + R] 창에서 다음의 명령을 내려주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gpedit.msc



2. 다음 두 곳의 자동 실행 사용 안 함 항목이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자동 실행 정책 -> 자동 실행 사용 안 함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자동 실행 정책 -> 자동 실행 사용 안 함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3. 구성되지 않음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특정 프로그램에서 자동 실행을 막고 있는 경우

이 경우도 흔하지는 않지만 윈도우에 설치된 특정 프로그램에서 윈도우의 자동 실행 기능을 막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VMware Workstation 설치하여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럴 땐 윈도우의 자동 실행 설정이 아닌 VMware Workstation 의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 관련 레지스트리가 수정되어 자동 실행을 금지한 경우

프로그램 등에서 자동 실행과 관련된 레지스트리의 값을 수정하여 자동 실행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