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Logon Changer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7 의 로그온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자체적인 기능을 통해 로그온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 변경하기


1. 먼저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사용 할 자신의 모니터 해상도와 동일한 해상도의 이미지 파일을 준비합니다. 이 때 이미지 파일의 용량은 256 KB 미만이어야 합니다.[JPEG 압축 옵션을 잘 조정해서 용량을 맞춰 주세요.] 이미지 파일을 준비했으면 이름을 BackgroundDefault.jpg 로 바꿔 줍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으로 사용하기 위해 준비한 이미지 파일.



2. 준비한 BackgroundDefault.jpg 파일을 다음의 경로로 복사합니다.

C:\Windows\System32\oobe\info\backgrounds


info 폴더와 backgrounds 폴더는 없을 수 있습니다. 없다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3. 관련된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아래의 배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4. 계정을 잠금[WinKey + L]으로 설정하여 로그온 배경화면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로그온 배경 화면 되돌리기


로그온 배경 화면을 윈도우 7 원래의 기본 배경 화면으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