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최고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선 일단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해 주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 사용하기


1. 실행[WinKey + R] 창에서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여 컴퓨터 관리를 실행합니다.

compmgmt.msc



2. 컴퓨터 관리가 실행되면 좌측 메뉴의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로 들어간 후 Administrator 계정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3. 계정 사용 안 함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컴퓨터 관리를 종료한 후 현재 계정을 로그오프 합니다.

5. 활성화 된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합니다.




이제 최고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을 암호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그닥 좋은 모습이 아닙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였다면 암호를 설정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 [Ctrl + Alt + Delete] 키를 눌러줍니다.

2. 암호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3. 현재 암호는 없기 때문에 비워두시고 새로운 암호를 입력한 후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변경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에 암호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최고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기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2.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여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

최고 관리자 계정에 사용 할 암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암호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암호없이 계정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암호를 입력하지 말고 그대로 엔터만 두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명령 프롬프트를 종료하고 현재 계정을 로그오프 합니다.

4. 활성화된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활성화 할 때 암호를 지정하였다면 암호 입력 창이 뜹니다.






설치 단계에서 최고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기


1. 윈도우 7 설치 단계 중 사용자 계정 설정 단계까지 설치를 진행합니다.

2. 해당 단계에 진입하면 [Shift + F10]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3.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여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

최고 관리자 계정에 사용 할 암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암호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암호없이 계정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암호를 입력하지 말고 그대로 엔터만 두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taskmgr



5. msoobe 를 선택한 후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확인 창에서 지금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msoobe 단계를 생략하고 자동으로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참고 ! 설치 단계에서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할 때 계정의 비밀 번호를 설정하지 않고자 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암호를 입력받는 * 매개 변수를 생략하고 명령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허나 이럴 경우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아예 로그인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재설치 말고는 사태를 돌이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암호를 사용하지 않고자 하더라도 * 매개 변수를 내려주어 암호를 비워두는 방식으로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설치 단계에서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는 것은 msoobe 에서 설정하는 여러 단계를 생략하는 것 입니다. 그리하여 몇 가지 윈도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대표적으로 컴퓨터 복구(WinRE), 지문 인식] 해당 기능들이 필요 없다면 상관 없지만 꼭 필요하다면 이 방법은 사용하지 마시고 정상적으로 일반 계정을 생성하신 후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msoobe 단계에서 거쳐야 했던 여러 설정들을 수동으로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