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지난 2010년 09월 03일 자로 구글의 웹 브라우저인 크롬이 6.0.472.5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출시 2년만에 벌써 6.0 버전대로의 진입이네요. 구글 측이 주장하기로는 기존보다 3 배 가량 빨라졌다고 하는데 3 배까지는 모르겠고 아무튼 제 시스템에선 확실히 종전보다 빠릿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크롬 사용자의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크롬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스패너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Google 크롬 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타 브라우저 사용자는 아래의 페이지를 통해 크롬 6.0 버전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대한 구글 측의 설명은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크롬 6.0 부터 지원되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

크롬 6.0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으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성능을 높였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은 타 웹 브라우저들의 경우 애플의 사파리 6.0 브라우저에서 이미 선보였으며 파이어폭스 4.0 베타 버전에서 지원을 시작했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롭게 개발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에서도 지원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이란?

종전까지 브라우저의 모든 작업을 CPU 가 처리하였던 것을 이미지나 텍스트 렌더링과 같은 일부 작업을 CPU 가 아닌 그래픽 카드의 GPU 를 통해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그래픽이나 동영상 처리와 같은 작업이나 특정 연산 작업은 범용의 CPU 보다 이러한 작업에 특화된 프로세서인 GPU 의 속도가 더 빠르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러한 작업을 CPU 가 아닌 GPU 로 돌림으로써 더 빠른 처리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동시에 기존까지 모든 작업을 도맡아 했던 CPU 의 전체적인 부하를 줄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속도의 향상, 작업의 부하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게임을 하거나 그래픽 렌더링을 하는 등의 상황이 아니라면 그래픽 카드의 GPU 는 거의 띵가띵가 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GPU 는 부동 소수점 연산에서는 사실 CPU 보다 더욱 뛰어난 프로세서입니다.[오직 여기에 올인하여 특화된 프로세서라] 엄청난 컴퓨팅 자원을 그냥 놀리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평소에 놀고 있는 GPU 를 아깝게 그대로 놀리지 말고 GPU 에서 좀 더 빠른 결과를 낼 수 있는 작업들은 GPU 가 처리하게 하자는 것 입니다. 이게 하드웨어 가속 기능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