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백업 블로그 입니다. 현재 캐플이 활동 중인 블로그는 CAppleBlog.co.kr 입니다. 최신 정보들은 새로운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곳은 기존 블로그들의 글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백업 블로그입니다.

- 현재 링크는 대부분 올바르지 않으며 이러한 링크들은 모두 cappleblog.co.kr 로 이동합니다. (※ 링크 주의)

-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다.(로그인을 따로 해야합니다.)

- 저는 윈티티(WinTT)이자 신비(ShinB)이며 캐플(CApple)입니다. 편한대로 불러주세요.

파티션 생성하기

다음은 윈도우 XP 설치 CD 로 설치하는 도중 파티션 생성 & 삭제 단계에서 파티션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 - 윈도우 XP 설치 CD 에서는 주 파티션과 논리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생성할 수 없습니다.

분할되지 않은 공간을 선택한 후 [Enter] 키를 눌러줍니다.
생성할 파티션의 크기를 MB 단위로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눌러줍니다.
파티션이 생성된 모습입니다.









파티션 삭제하기

다음은 윈도우 XP 설치 CD 로 설치하는 도중 파티션 생성 & 삭제 단계에서 파티션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삭제할 파티션을 선택한 후 [D] 키를 눌러줍니다.
[L] 키를 눌러줍니다.
파티션이 삭제된 모습입니다.










각주

주 1

윈도우 XP 설치 CD 를 통해 파티션을 생성하게되면 첫 번째로 생성되는 파티션은 무조건 주 파티션으로 그 후로 생성되는 파티션은 무조건 논리 드라이브로 생성이 됩니다. 만약 이미 주 파티션이 존재하는 경우 생성되는 파티션은 무조건 논리 드라이브로 생성이 됩니다.

C: 외의 D: 와 E: 는 논리 드라이브로 생성이 됩니다.


설치를 모두 마치고 디스크 관리를 통해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주 2

윈도우 XP 설치 CD 를 통해 파티션을 생성하게되면 8MB 의 분할되지 않은 공간이 남게 됩니다. 이는 동적 디스크로 변환될 때를 대비하여 남겨두는 용량으로 정상입니다. 이 8MB 의 용량이 남는 게 싫다면 다른 파티션 관리 툴을 사용하여 파티션을 나누시면 됩니다.

XP 설치 CD 를 통해 파티션을 나누는 경우 디스크의 마지막에 8MB 의 분할되지않은 공간을 남기게 됩니다.
: